본문 바로가기
여행 라이프/국내 여행

화이트리에 상인점 식빵 줄 안서고 구입한 후기

by enhasu

프리미엄 생식방으로 유명한 화이트리에 상인점 방문해본 후기를 알아보자. 식빵과 잼만을 판매하는 곳인데 여러번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줄 안서서 구입하는 노하우와 구입 방법 소개해 보겠다.

 

화이트리에-식빵-상인점-후기
화이트리에 상인점

 

화이트리에 식빵 : 최고급 식빵에 입문하다.

 

화이트리에 식빵에 대해서 처음알 게 된 건 놀이터에서 아줌마들 입소문 때문이었다.

 

식빵이라하면 대중적으로 간식 혹은 아침 대용식으로 많이 찾는 빵인데 특별하게 맛있는 식빵이 있단다. 지방에는 매장이 없어서 마켓컬리에서 따로 구입해서 먹는다는 사람들도 있단다.

 

지금은 곳곳에 매장이 생기기 시작했다.

 

 

 

 

 

줄서서 먹는 식빵 화이트리에 식빵 구입 후기

 

 

식빵이 고급이면 얼마나 고급진 맛이 날까 싶어 궁금했던 찰나에 대구에 있는 화이트리에 상인점을 방문할 기회가 생겼다.

 

 

 

 

 

친구네 집에 잠깐 놀러가다가 빵이라도 사갈까 싶어서 들렸는데 건물 뒷편에 주차장도 있어 편리했다. 매장 앞부터 이미 식빵 진열이 되어 있어 누가 봐도 식빵집이다.

 

 

화이트리에-구입-후기
화이트리에 식빵 방문 후기

 

 

평소에 여기는 식빵을 줄서서 사는 곳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나도 지난번에 오후에 갔다가 허탕을 친 경험이 있으니까.

 

준비되 식빵이 모두 소진이 되면 불은 켜져  있지만 솔드아웃 되어 못 사는 경우도 많다.

 

 

화이트리에-메뉴판
화이트리에 메뉴판

 

 

오픈 시간에도 사람이 많은 편인데 갓 구운 식빵을 제시간에 즐기려는 사람들 때문인것 같다. 일부러 오픈 시간보다 2시간 지난 시간 쯤 방문하니 한산했지만 뒤이어 계속 사람들이 식빵을 구입하려 들어오더라.

 

 

화이트리에-구입-방법
화이트리에식빵 모형

 

 

 

일단 방문하게 되면 긴 식빵(full size 11.0)과 반을 자른 식빵(half size 6.0) 중에서 고르고 컷팅 두께를 선택해야 한다.

 

 

화이트리에-잼-후기
진열된 잼

 

 

그리고 추가로 구입할 잼을 고르면 되는데 버터가 들어가서 고급스러운 맛이 나는 딸기버터(8.0)는 가장 인기가 많고 그 외에도 초코 페이스트, 얼그레이 밀크 등이 있다.

 

 

 

화이트리에 식빵 두께 선택 팁

 

생식빵을 바로 그자리에서 원하는 사이즈로 잘라 주는 시스템인데 너무 마음에 든다. full 사이즈의 경우 반반 나눠서 컷팅을 선택할 수 있어서 고민도 줄여준다.

 

 

식빵-두께-선택-팁
선택할 수 있는 두께

 

 

컷팅 사이즈 팁을 알아보면 가장 보편적으로 생식빵 느낌을 잘 느낄 수 있는게 2cm 이고 가장 추천할 만한 사이즈다.

 

아이들 간식으로 먹을 예정이라면 1.5cm가 무난하고 아직 이가 많이 나지 않는 아기들 간식으로는 1cm도 좋다.

 

 

식빵-소개
식빵 설명

 

 

요즘 밀도식빵도 많이 먹어봤었는데 밀도는 물론이고 버터향과 촉촉함이 있다고 하니 꼭 먹어보지 않을 수 없는 빵집이다.

 

 

식빵-선물
식빵 포장

 

 

내가 먹을 것과 선물할 식빵을 구입해서 든든하게 나왔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컷팅을 마음껏 고를 수 있고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이 붙은 가치가 있을 테니 한번 쯤 먹어 볼만 하지 않은가?

 

 

식빵-딸기버터잼
식빵과 잼

 

 

친구네 집에 가서 먼저 오픈해서 먹어봤는데 와우 굽지 않고 먹어도 이렇게 촉촉하고 단백하니 맛있을 수 가 있구나 싶었다.

 

돌지난 아이한테 잼을 발라서 줘봤는데 1.5cm 빵이 딱이였고 너무 잘 먹어서 또 달라고 하는 모습을 보니 식빵 맛집 화이트리에 다녀오길 잘한 것 같았다.

 

 

정리

 

갓 구워진 생식빵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있는 화이트리에 식빵은 정말 추천할만한 빵집임이 분명하다.

 

식빵은 상온에 2~3일 보관하거나 바로 냉동보관해서 두고두고 먹을 수 있으니 쟁여놓기도 좋아서 full 사이즈 구입도 좋은 것 같다.

 

주변에 화이트리에 식빵집이 있다면 꼭 들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