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자유여행을 아이와 함께 하며 가볼 만한 곳인 호빵맨 박물관을 7세, 4세 아이들과 다녀왔다. 날씨와 상관없이 아이들의 놀거리를 찾는 이들에게 좋은 장소인 호빵맨 박물관 후기를 알아보자.
[목차]
1. 후쿠오카 아이와 함께 가볼만 한 곳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
후쿠오카에서 계절에 상관없이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이 추천 1순위이다. 그 이유는 아이들이 놀기에 안전하고 즐거운 장소이고 어른들은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동안 잠깐의 여유를 찾을 수 있어서다.
1.1. 일본 후쿠오카 호빵맨 박물관 정보 (운영시간, 위치, 지하철로 가는 방법)
후쿠오카 시내에는 아이들이 즐길만한 요소가 다소 빈약한데 여행 중간에 넣기 좋은 코스로 바로 길 건너에는 돈키호테와 시장이 있어서 쇼핑과 즐길거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호빵맨 박물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자.
1)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오후 4시까지는 입장을 완료해야 한다.
계절에 따라 운영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입장이 간이 9:30분일 경우도 있다.
(휴관일은 설날과 시설점검일로 안내되고 있다.)
2)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 위치
- 호빵맨 박물관 주소: 후쿠오카시 하카타구 시모카와바타마치 3-1 5층, 6층
3)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 구글지도
자유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지도에 저장해 두고 미리 동선을 파악해 보길 추천한다.
4)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 지하철로 가는 방법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은 자유여행일 경우 지하철과, 버스 두 가지 방법으로 갈 수 있다.
(버스로 이동시에는 가와바타초, 하카타자 마에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된다.)
지하철의 경우 나카스카와바타역에서 하차해서 먼저 6번 출구로 이동한다.
6번 출구로 가면 보이는 하카타 리버레인 몰 입구가 보인다. 지하 2층이다.
사진에 보이는 지하 2층에 호빵맨으로 표시된 곳이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는 곳이다.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은 5층, 6층 전체를 이용해서 운영 중이므로 5층으로 이동하면 된다. 입구에 브로셔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후쿠오카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은 박물관 이용뿐만 아니라 쇼핑도 할 수 있는 멀티 공간이다. 의류, 잡화, 가구, 주방용품, 치과, 헤어샵, 레스토랑, 카페 등 다양한 업체가 입점해 있다. 특히 지하 2층은 작은 가게들이 늘어서 있어 구경하기에도 좋았다.
구경을 하다가 나온 뒤편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으로 올라가면 올라가면 박물관이 입구는 보이지 않고 안내판이 보인다. 화살표를 따라서 이동하면 입구와 매표소가 나오고 입장권을 구입 후 유모차와 큰 짐은 옆에 보관하고 이동하면 된다.
1.2.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 입장료, 내부 시설 소개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에 방문하기에 앞서 어떤 시설이 있는지 먼저 알아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1)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 입장료
- 어린이(1~12세) 1800엔
- 어른(13세 이상) 1800엔
(12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 없이 입장할 수 없다.)
1월 1일에는 영업하지 않고 1월 2일부터 1월 8일까지 방문하는 어린이에게는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한다고 하며
3월 11일부터 3월 14일까지는 유지보수로 영업하지 않는다.
음식물 반입은 불가하나 아기용 이유식, 생수는 반입 가능하다.
2) 놀이 시설
호빵맨 만화에 나오는 빵공장을 재현한 놀이시설과 세균맨이 만든 비밀기지 공간, 공놀이, 미끄럼틀, 모래놀이, 등 다양한 놀거리가 있다.
걷지 못하는 아기에게는 볼거리가 풍부하고, 걷기 시작한 아이들은 곳곳에 있는 조형물을 직접 이용해 볼 수 있다.
3) 호빵맨 박물관 식당 메뉴 소개
카레빵맨 카레, 우동, 돈까스, 버거류 등 아이들과 어른도 식사를 할 수 있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식당들이 5층에 있어서 중간에 식사나 간식을 먹을 수 있다. 자세한 메뉴들을 알아보자.
- 도킨스 하트 모양 카페 메뉴
- 통통 밥 공장
- 호빵맨 & 페코스 주방
함박스테이크 세트, 스파게티, 카레, 우동, 디저트, 감자튀김, 피자, 덮밥, 돈까스, 맥주, 커피 등
- 호빵맨의 갓 만든 스테이션: 호빵맨 모양 만두, 크레페, 호빵맨 친구들 모양 빵
- 우동 짱의 야타이: 사누키 우동이 메인이며 토핑 선택
- 소프트 아이스크림
- 과일 섬의 주스가게: 주스, 커피류
- 잼 아저씨의 빵 공장
4) 이벤트, 공연
야나세 타카시 극장이 5층 메인 홀에서 쇼가 운영되며 댄스와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그림연극, 인형극, 노래에 맞춰 춤춰요,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되며 시기별로 조금씩 달라진다.
5) 편의 시설
층별로 수유시설, 장애인 화장실이 있다. 성인을 위한 화장실도 따로 있으며 단독으로 사용가능한 수유실도 마련되어 있어 어린 아기를 동반하는 경우 편리하다.
우리나라 키즈카페처럼 짐을 두고 이동하는 곳이 아니기라 놀이공원 개념이라 생각하면 되고 활동량이 많은 아이와 다닐 때는 간단한 물과 물티슈 정도만 챙겨서 입장하기를 추천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자.
1.3.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 이용 후기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에 가게 된 이유는 아이들을 위해서 가장 컸지만 나도 어릴 적 호빵맨을 보고 자란 세대라서 그런지 한번쯤 가보고 싶었다. 어릴적 보던 호빵맨과 카레빵맨, 세균맨 캐릭터들이 익숙하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설명도 해 줄 수 있어서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한국의 키즈카페 정도를 생각했는데 다양한 공연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어서 시간표에 맞춰 이동하니 하루종일도 놀겠다는 느낌이 들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못 알아듣지만 일본어로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서 호빵맨 머리띠도 만들어보았는데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 자연스럽게 난이도를 조절해 주셨다.
- 초등학생이 갈만한 곳인가에 대한 생각을 해본 적이 있는데 놀이를 하고자 하면 조금은 심심해 할 수 있다. 가장 잘 놀 수 있는 나이는 3세에서 5세 정도가 될 것 같고 여자아이의 경우에는 귀엽고 이쁜 캐릭터 아기자기한 상점과 식당들로 인해서 초등학생들도 너무 좋아할 만한 곳이다. 성인인 나도 하나하나 다 구경하고 싶을 정도였으니까 말이다.
- 어른이 호빵맨 박물관을 가는 것에 대해서는 성향에 따라 달라진다. 호빵맨 애니 캐릭터를 좋아하고 다양한 상점을 구경하며, 귀여운 식사자리를 찾는다면 데이트나 친구와의 놀거리에도 좋은 장소가 될 것이다. 실제로 성인커플들이 놀러 와서 이것저것 즐기는 모습도 보았다. 많은 아이들로 인해 정신없을 것 같았지만 나름대로 즐거워하는 모습이었다.
2. 맺음말
일본 후쿠오카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에 대한 정보와 다녀온 후기를 나눠 보았다. 실내이기 때문에 날씨나 계절에 상관없이 방문할 수 있고 식사와 간식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후쿠오카 자유여행 일정에 넣기에 좋은 곳으로 추천한다.
후쿠오카 하카타 카페 분위기 좋은 코메다 커피 감성 사진 찍는 곳 (enhasugil.com)
후쿠오카 모츠나베 오오야마 미야코 호텔에서 고급진 식사 후기 (enhasugil.com)
후쿠오카 바 위스키 제대로 마실 수 있는 술집 헨리 풀 (HENRY POOLE) (enhasugil.com)
후쿠오카 면세점 위스키 사케 가격 텐진 근처 리쿼샵 추천 구매 후기 (enhasugil.com)
'여행 라이프 >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쿠오카 캐널시티 맛집 노코 우동 제조소 모츠나베도 수준급 (0) | 2024.01.03 |
---|---|
후쿠오카 카페 추천 돈키호테 나카스점 근처 카페 벨로체 (0) | 2024.01.01 |
후쿠오카 가성비 맛집 토리가와 다이진에서 꼬치 푸짐하게 먹기 (0) | 2023.12.25 |
후쿠오카 하카타 맛집 하쿠사이 슌 가성비 어린이 메뉴 추천 (0) | 2023.12.21 |
후쿠오카 바 위스키 제대로 마실 수 있는 술집 헨리 풀 (HENRY POOLE) (0) | 2023.12.20 |